블로그 이미지
엄탱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
들었어 (4)
봤어 (2)
IT (3)
그렸어 (4)
Etc. (3)
Total
Today
Yesterday

순정 만화 같은

예쁜 눈 그리기 방법






오늘도 어김없이 핸드폰을

꺼냅니다. 저는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아니기 때문에 집에 별다른

종이나 그런게 없다능..







그리고 그림 그리고서

지우개 가루 치우는것도

일이니까 기기를 이용해

그리는것도 참 편리하네요^^







우선 얼굴과

기본적으로 이목구비가 들어갈

자리를 스케치로 대충

영역을 표현해줍니다.


저는 눈썹을 먼저 그려줬어요.







눈 라인을 슥슥 그려줍니다.

(입도 미리 그려놨어요.

오늘의 메인은 예쁜

순정만화 눈 그리기니까!)








눈 라인 바로 위에 쌍꺼풀 라인을

그려주세요. 굵기는 원하는만큼

하면 되는데 되도록 적당히

얇으면서 아래에 있는 눈라인을

벗어나지 않게 그리는게

좋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코가까이 있는

눈 앞꼬리는 얇게 그리고

귀쪽으로 가는 라인은 두껍게

그려주면 이쁘더라구요? 

(여자 캐릭터의 경우)


혹은 눈라인 끝은 얇게,

가운데 둥근 라인 부분만 두껍게!








반대편 눈도 눈매 라인과 

쌍꺼풀라인까지 그려줍니다.


오른쪽과 왼쪽 눈이 위치한

지점과 크기는 어느정도 비슷한게

좋지만 꼭 눈매 라인이나

쌍꺼풀 라인을 똑같은 굵기 길이로

그리진 않아도 되요.


사람 눈도 양쪽 눈이 짝짝이잖아요.

양쪽 눈을 똑같이 그려야해!!

생각해버리면 제대로 

그림을 그리지 못할듯

하네요 ㅎㅎㅎ 








눈 라인이 모두 완성 됐으니 그 안에

눈알..ㅋㅋ 을 그려줍니다.

순정만화의 예쁜 눈을 그릴거니까

눈알은 큼직하게 그려주는게

좋겠네요.


마치 써클렌즈 낀거처럼 -ㅅ-








초롱초롱한 눈매를 위해

빛을 받아 반사되는 투명한 

부분을 동그라미로 표시해줍니다.

저정도 비율로요 ㅎㅎ








순정만화 속 예쁜 눈 그리기

너무 어렵다. 어떻게해야 예쁜 눈을

그리지? 고민하지마세요.


그냥 저렇게 슥슥슥

눈동자 안에 선을 그어줍니다.








눈알을 완전 완벽하게 채워서

선을 긋진마시고 눈알 속에

그린 동그라미 주변을

채워준다는 생각으로

선을 그립니다.








사람 눈알 가운데는 더 까만 동공이

있잖아요. 동공을 표현하듯이

눈알 가운데 부분은 더 진하게

선을 슥슥 그어주세요.








저는 처음부터 남자를

그릴 생각이었기 때문에

속눈썹은 그려주지 않았습니다.


대신 눈썹을 좀 더 굵고

짙게 그려주세요. 

그래야 더 순정 만화

남자캐릭터 느낌이

난답니다.








남자 캐릭터의 경우

눈은 심플하게, 그리고 

눈썹은 굵게.

입은 여자보다 큼직,

목도 여자보다 두껍게

그려주면 남자느낌이

물씬 나지요!!


그럼, 저 그림을 

여자 캐릭터화해볼까요??








슥슥슥
지워줍니다.

굵직한 눈썹을요!
가늘고 섬세하게
만들어줍니다.

머리스타일도 슥슥
지워주세요. 청순한
긴 생머리 순정만화
여주인공으로 만들어야
하니까 ㅋㅋㅋ







슥슥슥 
수정합니다.
개구쟁이처럼
큼직했던
입매를요.

좀더 가늘고
여리여리하게!~






눈썹을 가늘게 바꿔주고,

여자 캐릭터에게

가장 중요한

속눈썹을 그려줍니다.


속눈썹 연장한다는

맘으로 길고 이쁘게 >_<








그리고 마지막으로

립스틱을 칠해준다는

기분으로 입술에 음영까지

주니까


짜잔!!


어느덧 남자 캐릭터가

여자캐릭터로

바꼈네요 ^^



Posted by 엄탱s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